-
탈모는 남성들에게 흔한 문제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남성의 약 42%가 최소한 중간 정도의 탈모를 경험합니다. 탈모는 여러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탈모로 인해 자존감이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른 정신적 합병증도 탈모를 경험하는 남성들 사이에서 널리 퍼져 있습니다.
남성 탈모 원인
1) 나이
성별과 별개로 나이도 탈모의 또 다른 주요 위험 요소인 것 같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탈모의 유병률은 나이에 따라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나이는 남성들이 탈모의 위험 요소로 피할 수 없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나이가 탈모 위험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이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한 가지 특별한 이유는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호르몬의 변화입니다. 패턴 대머리 또는 패턴 탈모는 남성이 나이가 들면서 경험하는 탈모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표준 용어입니다.
2) 가족력
일부 연구에서는 남성의 탈모 위험과 관련된 유전적 요인도 밝혀졌습니다. 사실, 유전형 대머리로 알려진 상태는 과거에 언급되었습니다. 가족력으로 진행되는 탈모입니다. 가족력이 있는 남성은 그러한 문제를 경험할 위험이 높습니다. 유전학이 탈모와 관련이 있는 경우 치료는 일반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속도를 늦추는 데 중점을 둡니다. 개선된 모발 성장은 이러한 치료를 통해 달성되지 않습니다. 유전성 탈모는 또한 남성 인구에서 더 흔한 원인인 것 같습니다. 유전성 탈모는 종종 모발이 점진적으로 가늘어지고 감소합니다.
3) 호르몬 불균형
많은 호르몬이 남성의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호르몬에 불균형이 생기면 남성이 직면하게 될 특정 위험이 있습니다. 테스토스테론은 남성의 주요 성 호르몬으로 간주됩니다. 이 호르몬은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됩니다. 변환된 호르몬은 때때로 DHT로 불립니다. 너무 많은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전환 되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DHT는 모낭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모낭의 수축을 유발합니다. 이것은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과 같은 문제로 이어집니다. 남성형 탈모의 징후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4) 스트레스
급성 스트레스 반응에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만성 스트레스가 일반 대중의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다는 점이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 사이에서 일시적인 탈모가 주목됩니다. 이 상태는 일반적으로 휴지기 탈모(Telogen Effluvium)라고합니다. 신체가 스트레스 상황에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 일부 남성의 경우 과도한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탈모는 스트레스로 인해 탈모가 발생할 때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성장기에 탈모가 발생하면 성장기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원인은 일반적으로 일시적입니다. 모발 성장은 잠시 후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5) 갑상선 문제
갑상선은 신체에서 수행하는 몇 가지 필수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조건은 이 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태는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여기서 두 가지 특정 조건을 언급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포함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 호르몬의 생산 증가를 말합니다. 반면에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는 사람은 갑상선 호르몬 생산이 느려지는 것을 경험할 것입니다. 이 상태는 신체가 너무 많은 테스토스테론을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이 갑상선 상태에 대해 치료를 받는 경우에도 계속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수술
때로는 수술이 남성 탈모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수술을 받은 남성은 탈모가 정상적인 현상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이 효과는 수술 후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탈모가 간혹 과하게 느껴질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시나리오에서는 과도한 탈모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남성의 모발 성장은 단기간에 정상 수준으로 회복되어야 합니다. 그것은 단순히 사건에 대한 반응으로 간주됩니다. 그 남자가 겪은 수술 절차가 될 것입니다.
7) 남성형 탈모증
남성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남성형 탈모증입니다. 이 상태는 남성과 여성에게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남성 환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남성형 탈모증이라고 합니다. 이 상태에서 탈모는 보통 관자놀이에서 시작됩니다. 후퇴하는 헤어라인은 이 상태의 남성에게 매우 흔합니다. 잘 정의된 탈모 패턴은 일반적으로 남성형 탈모증에서 경험됩니다.
8) 약물
특정 약물도 모발 성장을 방해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남성이 이 약을 복용하면 탈모의 위험이 있습니다. 탈모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장 일반적인 약물은 화학 요법의 일부로 사용되는 약물입니다. 이것은 암 진단을 받은 남성을 위한 표준 치료법입니다. 시술이 끝나면 남성분들은 모발복원을 경험하셔야 합니다.탈모를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진 몇 가지 항우울제가 있습니다. 이 경우 모발이 점차 가늘어지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환자를 다른 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특정 항우울제 치료가 중단되면 모발 재성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9) 영양 결핍
모발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받아야 합니다. 탈모 원인을 볼 때 남성은 일일 영양 섭취량을 고려해야 합니다. 반흔성 탈모증, 견인성 탈모증 및 기타 유형의 탈모와 같은 문제를 고려할 때 영양 결핍은 치료를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모발 성장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몇 가지 영양 결핍이 있습니다. 철분 결핍은 하나의 예일 뿐입니다. 남성이 공기 손실을 경험하는 경우 신체의 영양 프로필을 결정하기 위한 검사를 받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것은 또한 남자가 자신의 특정 결함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그런 다음 이러한 결함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보충제를 남성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0) 헤어 스타일 및 트리트먼트
영구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일부를 포함하여 위의 요인 외에도 더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특정 헤어스타일의 사용과 헤어 트리트먼트를 포함합니다. 모발에 긴장감을 주는 헤어스타일은 모발을 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헤어스타일은 또한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핫 오일 트리트먼트는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는 모낭의 모발을 손상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하면 점진적인 두피 감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탈모의 예방 가능한 원인입니다. 남자들은 머리를 어떻게 관리하는지 살펴봐야 합니다. 부드러운 기술은 여전히 훌륭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이러한 치료와 관련된 위험은 없습니다.
탈모를 예방하는 방법
남성이 탈모를 경험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 중 일부는 예방 가능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남성에게 탈모가 발생하는 이유를 이해하면 때때로 위험을 줄이는 것이 가능합니다. 사람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예방 조치가 있습니다. 이것이 그들이 탈모를 경험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장하지는 않지만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남성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는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하는 것입니다. 빗질하는 동안 머리카락을 잡아당기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탈모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다음은 머리카락을 부드럽게 하기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빗살이 넓은 빗을 사용하면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거나 집어넣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컬링 아이언과 핫 롤러는 모발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들에 대한 노출을 제한하면 남성이 머리를 더 부드럽게 다룰 수 있습니다.
- 긴장을 유발하는 헤어스타일 사용을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남성은 또한 복용하는 약물과 사용하는 보조제를 고려해야 합니다. 모발 성장을 방해할 수 있는 일부 약물과 천연 제품이 있습니다.흡연하는 남성은 습관을 포기하는 것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대머리와 흡연이 연관되어 있습니다.
결론
남성과 여성 모두 탈모를 경험할 수 있지만 이 문제는 남성에게 더 흔합니다. 다양한 요인이 남성 인구의 탈모 위험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위험 요인에는 연령, 유전학 및 호르몬이 포함됩니다. 위험을 줄이기 위해 몇 가지 예방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현재 남성 탈모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관리를 통해 예방하는 습관이 필요함을 느낍니다.
'건강 챙김 정보 > 건강 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당 스파이크 증상 막으려면 ㅇㅇ이 필요해! (0) 2023.01.05 근육 만들기 위한 14가지 시크릿 (0) 2023.01.04 관절 통증에 가장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0) 2023.01.02 파인애플 주스 효능 몸에 좋은 이유 6가지 (0) 2023.01.01 전립선 비대증 증상 개선을 위한 12단계 (0) 2022.12.31